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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프트웨어 라이선스 준수 관리

모든 저작권 침해가 악의적인 것은 아니지만 적합한 라이선싱 및 권한 부여 관리 도구가 없으면 소프트웨어 게시자가 라이선스 준수 여부를 추적하기 힘들 뿐만 아니라 최종 사용자가 라이선스를 준수하기가 거의 불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 대기업의 소극적인 소프트웨어 오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계약 기간 종료 후 소프트웨어 사용
  • 좌석 공동 사용 - 하나의 라이선스를 여러 사용자가 사용
  • 적용 부족으로 인해 허가되지 않은 기능 사용

최종 사용자 라이선스 준수
최근 라이선스 준수가 기업 조직의 주요 문제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SafeNet은 전 세계 대기업 IT 지도자들과의 최근 조사를 통해 다음과 같은 내용을 밝혀냈습니다.

  • 고객사 중 23%는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준수를 감시하려고 시도해 본적이 없습니다.
  • 모든 IT 기업 중 40%는 기업 내 어느 곳에 라이선스가 배치되는지 알지 못합니다.
  • 최종 사용자의 42%는 자신의 라이선스를 언제 갱신해야 하는지 알지 못합니다.
  • 기관 중 28%는 라이선스 부족으로 인해 재정 또는 운영 상의 불이익을 경험했습니다.
  • 20%는 라이선스 준수 감사를 집행할 경우 라이선스가 부족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최종 사용자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준수의 달성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준수를 보장하기 위한 명확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준수 관리 및 Sentinel 소프트웨어 화폐화 솔루션

소프트웨어 게시자는 SafeNet의 Sentinel 보안 소프트웨어 라이선싱 솔루션을 사용하여 라이선싱 계약 및 서비스 계약의 약관을 적용함으로써 악의적이거나 의도하지 않은 소프트웨어 오용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게시자는 Sentinel 권한 부여 관리 솔루션을 통해 라이선스 조건을 적용하는 것 외에도 고객의 계약 준수 여부와 라이선스 및 서비스 계약 상태를 추적하고 보고서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게시자는 이 정보를 통해 고객의 계약 준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고객 계약을 적극적으로 유도하고 갱신할 수 있습니다.

Sentinel EMS는 웹 기반의 고객 포탈 기능을 제공하므로 최종 사용자가 개인 및 기업 계정 상태를 보며 권한 부여 상태와 활성화 또는 사용 이력을 추적할 수 있어 계약 준수 및 예산 계획에 도움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