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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프트웨어 수익창출이란?

소프트웨어 수익창출은 소프트웨어 회사가 지적 재산권의 수익성을 증가시키기 위해서 취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을 적용한다는 의미입니다. 이러한 전략은 정교한 불법 복제 및 IP 보호 기술에서부터 창의적인 가격 및 패키지화 전략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적용됩니다. 

그러나 어떠한 소프트웨어 수익창출 기술이라도 하나만으로는 여러 기술들의 조합에 미치지 못한다는 사실을 인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개발된 소프트웨어의 유형이나 어플리케이션이 최종 사용자에게 배포되는 방식에 상관 없이, 종합적인 소프트웨어 수익창출 전략은 소프트웨어 벤더가 얼마나 효과적으로 제품에 대한 네 가지 핵심적인 요소, 즉, 패키지화, 제어, 관리, 추적을 처리할 수 있는지에 따라 결정됩니다.

위의 탭을 이용해서 지금 바로 소프트웨어 수익창출의 네 가지 측면을 모두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프트웨어 자산화 - 네 가지 핵심적인 측면
View 패키지 자료실

소프트웨어 패키지 작업은 일반적인 인식과 달리 한번의 작업으로 끝나는 단계가 아닙니다. 전세계의 제품 관리자의 희망과는 달리 '한가지 제품 형태'로 모든 고객을 만족시키는 경우는 없습니다.

최신 기술의 다양한 기능이 제공되는 제품을 시장에 공급할 수 있다 하더라도 유연한 가격 정책 및 라이센싱 모델을 지원하지 않는다면 최대한의 잠재력을  실현하기는 어렵습니다. 또한 작업이 완료되었다고 생각할 경우라도 끊임없이 변화하는 대기업 및 최종 사용자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서  모든 가격 및 패키지 구조를 즉각적으로  변경할 수 있는 기능이 필요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소프트웨어 패키지  제품이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어떤 것들이 필요할까요?

  • 제품의 다양화 – 고객이 구매하고자 하는 부분을 상품화
  • 라이센스 모델의 유연성 – 고객이 어떻게 구매하고자 하는지 이해
  • 비즈니스 모델의 민첩성 – 새로운 고객 요구 사항에 유연하게 적응

 지금 바로 효과적인 소프트웨어 가격 결정 및 패키지 전략 구축에 대해 알아보십시오.,

View 제어 자료실

 소프트웨어 자산화에서 효과적인 관리는 매우 중요합니다. 소프트웨어의 경우, 지적 재산권의 불법적인 사용이나 배포를 차단할 방법이 없다면 아무리 적절한 가격 정책 및 패키지 방식을 적용하더라도 성공하기 어렵습니다. 소프트웨어에 대한 효과적인 관리 능력을 확보함으로써 소프트웨어 벤더는 다음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제어는 매출 보호에 그치지 않으며 조직이 자사의 제품 기술보호 및 브랜드 명성을 보호하는 능력과 관련이 있습니다.

지금 바로 소프트웨어 보호 및 라이센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

View 관리 자료실

수익성은 매출 증가 뿐만 아니라 비용의 감소와 통제가 이루어 질 때 개선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효과적인 가격, 패키지, 결제 처리, 제품 공급 관리를 지원하기 위해 모든 시스템이 제대로 운영되어야 할 뿐만 아니라 서로의 통합이 유기적으로 쉽게 처리되고 내부 및 외부 이해당사자들이 쉽고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효과적인 소프트웨어 수익창출은 다음 세 가지에 중점을 둡니다:

  • 중앙 집중화
  • 자동화
  • 최종 사용자 권한 위임

올바른 자격 관리 도구를 적재적소에 적용함으로써 라이센스, 자격, 소프트웨어 공급 프로세스의 모든 단계들이 내부적으로 투명하고 최종 사용자 입장에서 익숙한 방식으로 쉽게 자동화 가능합니다. 호환성 높은 시스템과 유연한 자격 관리 솔루션의 적용을 통해 시간이 소요되는 수작업을 자동화하고 인간적인 오류를 제거하며 최종 사용자의 자격 및 사용 상태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자동화와 중앙집중화된 제품 사용, 공급, 추적, 관리, 지원프로세스와 효과적인 소프트웨어 라이센스 자격관리를 통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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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ew 추적 자료실

최종 사용자가 허용된 내역과 언제, 어느 정도로 어떤 내용을 소비했는지를 효과적으로 추적하고 쉽게 보고할 수 있는 기능이 종합적인 소프트웨어 수익창출 전략의 핵심적인 측면입니다. 제품 사용 추적은 다음을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 라이센스 계약 준수 추적 및 보고
  • 사용 트렌드에 기초해서 제품 로드맵 투자 최적화
  • 자동화된 마케팅 및 세일즈 프로세스 생성
  • 미래의 패키지 전략 추진

제품 및 특징 사용 추적 기능은 투자 및 자원 할당 최적화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최종 사용자의 실제 행동에 기초해서 솔루션에 대한 효과적인 가격, 패키지, 마케팅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합니다.

사용 데이터는 여러분에게만 가치 있는 것이 아니라 최종 사용자에게도 가치가 있습니다. 이 데이터의 전체 또는 일부를 최종 사용자에게 허용함으로써 라이센스 계약 준수 및 대규모 기업 적용을 사전 대응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필요한 정보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고객 만족도를 강화하기 위해서 소프트웨어 사용 추적 기능을 활용하는 방법을 지금 바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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